1기/구매후기

비타민C 1000 뭘 사야 할지 모르겠다면? (ft. 유한양행 비타민C 추천)

부업으로 테슬라X 사기 2022. 8. 12. 20:00
728x90
반응형

 

 

[TIP] 고려은단 비타민C 온라인이 가장 싼게 아니라고? (ft. 저렴하게 구입 하는 법)

정말 수많은 종류의 영양제들이 있지만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챙겨 먹는 것은 비타민C가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도 어릴때부터 "머리부터 발끝까지 오로나민씨~"와 같은 광고를 수 없이 접하기

firespace.tistory.com

복용 중이던 비타민C를 재구매 하기 위해 약국을 방문하곤, 기존에 아버님이 드셨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이 온라인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 되고 있길래 이와 관련하여 이전 글에 다루었었다. 내가 현재 복용중인 비타민C 1000 제품은 유한양행 제품으로 광고도 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알아보기 전까지는 이 제품에 대해 전혀 몰랐었는데,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이 아닌 왜 이 제품을 선택 했는지 /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정리해 봤다.

 

지금은 온 가족이 함께 복용 중인 유한양행 비타민C 1000

고려은단 비타민C 제품이 한 알 기준 100원이기 때문에 이마저도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지만, 더 좋은 제품 혹은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알아보다 어느 약사 유튜버의 추천으로 유한양행 비타민C를 알게 되었다. 알고 보니 한 잡지사와의 인터뷰에서, 레드벨벳 조이님이 유한양행 비타민C 1000을 피부미용을 위해 먹고 있다고 말해 '조이비타민C' 라 불리기도 한다더라.

 

이전 글에서 말했다 싶이, COVID-19 사태를 겪으면서 확진 판정까지 받으셨던 부모님을 챙겨드리고자 여러 영양제에 대해 알아봤고 그 중에 비타민C 구매 시 기존에 아버님이 드시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이 아닌 '유한양행 비타민C 1000' 제품으로 구매 한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었다.

 

1.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2.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 의약품이다

 

우선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한데 구매가 기준으로 100정에 5,000원이니 한 알 기준 50원으로 고려은단 비타민C 제품의 구매가(180정 / 18,000원)와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사실, 가격적인 측면으로만 보면 코스트코에서 구매 가능한 '커클랜드 비타민C' 제품이 압도적으로 싸다. 500정에 17,000원 이내로 구매가 가능하여 메가 도스(하루 6,000mg 이상 섭취)를 하시는 분이나 개별 포장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한 번 고려해볼 만 할 것 같다.

 

다만, 일반 의약품의 경우 약국마다 가격 차이가 있는 편(100정 기준 7,000원이 가장 비싼 가격이었음)으로 처음 구매 시에는 성지라고 불리는 안양 xx약국에서 구매 했었다. 그런데 차비와 이동 소요시간 등을 생각해서 동네 약국에서도 차이가 크지 않으면 그냥 사야겠다 싶어 몇 군데 알아보니 같은 가격에 판매하는 곳이 있어 이번에는 동네 약국에서 구매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을 받은 고려은단 비타민C와 달리 훨씬 더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만 허가를 받을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더욱 믿고 구매 하였다.

 

싸고 좋은건 알겠는데 영국산이 아니잖아!

과거 고려은단의 '비타민C 광고 포스터' (출처: 고려은단)

현재까지도 비타민C 원료는 영국과 중국 두 군데에서만 생산하는데, 고려은단에서 비타민C를 광고 할 때 주요 포인트로 내세우는 부분이 영국산 원료를 쓴다는 것이다. 대놓고 '우리는 영국산 원료만 사용하니 더 좋아' 라고 말하고 있지는 않지만 소비자로 하여금 '영국산이니 더 좋은 제품이다' 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다고 본다.

 

반면, 유한양행 비타민C 제품은 중국산 원료를 사용한다. 중국산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불편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 현재 전세계로 공급되고 있는 대부분의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원료는 중국산이며 비타민C 원료 한정으로는 95% 정도이다. 

 

따라서, 국내나 해외 직구로 구매 가능한 여러 브랜드의 비타민C 원료 원산지는 대부분 중국산이라 생각하면 된다. 유한양행에 비타민C 원료를 공급해주는 중국 원료사가 규모적으로 유한양행보다 10배 이상 더 큰 제약회사 이기도 하고, 미국 FDA 승인도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규모적으로나 품질적인 측면에서 보더라도 믿고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것을 선택 할 지에 대한 부분은 개인 몫이라 생각한다.

 

참고에 도움이 될 만한 영상 링크를 아래에 첨부한다.

 

비타민 C 바로알기 (출처: 칼슘박사 SEAN LEE TV 유튜브)

 

잘못 알려진 비타민C 상식! 바로잡고 갈게요~ (출처: 건기남의 건강기능식품상식 유튜브)

 

비타민C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한 정보는 차고 넘치기 때문에 다루진 않았는데, 구글이나 유튜브에 단순 검색만 해봐도 정말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

 

영양제를 고르는 기준으로 순도(타겟 성분 대비 첨가물이 얼마나 들어갔는지)도 많이들 참고하시던데, 이 부분에서도 약 97%(고려은단 제품은 약 92%)로 첨가물이 거의 없는 수준이다.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유한양행 비타민C 1000 제품으로 꾸준히 복용할 듯 싶다. 다만, 이 제품과 더불어 몇 종류의 영양제를 같이 먹는 중인데 아직까지도 그 효과는 잘 모르겠다. 1년 정도 복용하면 좀 달라지려나.

반응형